본문 바로가기

운동 이야기

팔운동-이두운동 반팔 꽉차는 팔뚝 만들기




안녕하세요 돈벌컵 입니다!
비가 와서 한풀 꺽였던 날씨가 점점 다시 더워지고 있는데요! 다들 더위를 피하는 방법이 있나요?
저는 여름에 찬물로 샤워를 정말 자주 합니다!
이제 여름이니 반팔을 많이 입는 계절이잖아요
그래서 이번에 포스팅할 운동은 헐렁했던 반팔을 꽉끼게 만들어 줄 팔운동인 이두운동을 포스팅 해 보려 합니다! 이번운동 마찬가지로 초보자 하기 쉬운 루틴으로 준비 했습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은 자세를 잘 알지 못하고 자기 생각대로 하시는 분들은 운동을 했다고 할 수 없습니다 운동이 아니라 힘만 쓰는 노동을 한 것 이라 말할 수 있을만큼 자세를 알고 정확히 하면 모르고 막 했을 때 보다 훨씬 빠르고 눈에 띄는 몸의 변화가 있습니다! 그래서 PT가 처음엔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 하고 PT를 하실 수 없는 분들은 꼭 잘 읽어보시고 따라해 주세요!😊

1.바벨 컬
첫번째 운동은 이두운동중 가장 중량을 높게 칠 수 있는 운동인 바벨 컬 운동입니다.

1)바벨을 어깨 넓이로 잡고 팔꿈치를 옆구리 옆에 고정시켜 줍니다.
2)팔꿈치를 고정시킨 후 손을 전면 삼각근 방향으로 이두근의 힘으로 올려줍니다.
3)내릴때도 이두근의 긴장을 풀지 않고 완전히 쭉 펴지 않고 이두근의 긴장이 풀리기 전까지 내려줍니다.


주의할점은 동작을 실행 할 때 팔꿈지가 앞 뒤로 움직이지 않게끔 주의 하여주시고 바벨을 올릴때 최대 수축 지점인 가장 위에 도달 했을 땐 팔꿈치를 앞으로 살짝 빼주어 마지막 까지 조금 더 짜주시면 좋습니다!

2.덤벨 컬
두번째 운동은 바벨컬에 비해 상완이두근의 선명도를 높일 수 있는 운동인 덤벨 컬 운동 입니다.

1)손바닥이 하늘을 향하도록 덤벨을 잡고 팔꿈치를 옆구리 옆에 고정시켜 줍니다.
2)팔꿈치를 고정시킨 후 덤벨을 들어올려 줍니다.
3)덤벨을 내릴 때 완전히 펴지 않고 이두근의 긴장이 풀리지 않을 정로까지만 펴줍니다.
4)이 동작을 반복 합니다.


주의할점은 역시 팔꿈치가 앞뒤로 움직이지 않고 잘 고정 시킬 수 있도록 주의하여 주시고 덤벨을 올릴때 최대수축 지점인 마지막 지점에서 손목을 바깥쪽으로 살짝 돌려주시면 자극을 더 느끼실 수 있습니다!

3.해머 컬
세번째 운동은 이두근의 옆쪽을 발달 시킬 수 있고 팔 옆쪽 근육을 선명하게 할 수 있는 해머 컬 운동 입니다.

1)손바닥이 내 몸을 향하도록 덤벨을 잡고 팔꿈치를 옆구리 옆에 고정시켜 줍니다.
2)팔꿈치를 고정시킨 후 덤벨을 올려줍니다.
3)내릴 때 이두근의 긴장을 풀지 않고 천천히 내려줍니다.


주의할점은 역시 마찬가지로 동작을 실행 할 때 팔꿈치가 앞뒤로 움직이지 않게 잘 고정시켜주고 올릴 때에는 엄지를 바깥 쪽으로 살짝 돌려주고 내릴 때에는 안쪽으로 살짝 돌려주면 자극을 더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번엔 가볍게 3가지 운동을 포스팅 해 보았는데요! 다음에 올라 갈 포스팅은 이두 운동과 같이 하실 수 있는 삼두 운동을 포스팅 해 보려 합니다!
자세에 꼭 신경 써주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